안산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법 특강 시리즈 성료 > 회원교 소식

본문 바로가기
/ 협의회 소식 / 회원교 소식
회원교 소식

안산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법 특강 시리즈 성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9회 작성일 23-10-19 10:47

본문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교수학습지원센터는 9월 재학생 대상 학습법 특강 시리즈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9월 21일 밝혔다. 

109964_101765_1256.jpg

 

 학습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학습법 특강은 대상으로‘마음을 사로잡는 인싸들의 소통센스(커뮤니케이션 스킬)’, ‘토닥토닥, 나에게로 떠나는 힐링여행(학업 스트레스 관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위 1%의 과제비법(빅데이터 활용)’ 총 3개의 주제가 시리즈로 진행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학습법 특강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다른 요일과 시간에 3주에 걸쳐 진행, 총 83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첫 번째 커뮤니케이션 스킬 특강은 코로나19 이후 대면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원활한 소통과 갈등관리 방법에 대한 노하우로 구성되었다. 두 번째 학업스트레스 관리 특강은 학생들의 건강한 학업생활을 위해 간단한 검사를 통해 스트레스의 요인을 알아보고, 이를 관리하기 위한 소확행에 대한 방법을 함께 탐색했다. 세 번째 빅데이터 활용 특강은 학생들이 과제를 작성할 때 빅데이터를 어떻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알려주신 것이 제일 와 닿았다.”, “스트레스 받을 때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빅데이터가 어려운 것이라고 느꼈는데 간단하게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권유림 센터장은 “이번 학습법 특강은 학업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강 콘텐츠를 시리즈로 구성, 학생들에게 다방면으로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동기와 흥미를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 배지우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