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통합학생역량개발시스템 LENS 오픈
페이지 정보
본문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는 통합학생역량개발시스템 LENS(이하 LENS)를 18일 오픈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학생성공 지원 체계 구축’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작년 개발을 시작해 마침내 9월 학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LENS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에 필요한 역량개발 및 경력개발을 통합지원하기 위해 기존 비교과시스템과 경력개발시스템의 기능을 통합해 개발했다.
인덕대 통합학생역량개발시스템 LENS
LENS는 ‘나의 현재를 포커싱하여 미래를 뚜렷하게 밝혀준다’라는 뜻으로 학생들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다양한 진단도구 (역량, 적응, 학습, 심리, 진로, 취업)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비교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입학에서 취업에 이르는 대학생활 동안 학습하고 경험한 모든 활동 이력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학생경험중심의 e-포트폴리오가 제공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역량을 개발, 관리하도록 했다.
LENS의 특화된 기능은 ‘선배스펙’으로 졸업생들의 취업데이터를 기반으로 희망하는 회사에 취업한 선배를 롤모델로 설정하고, 그들의 성공요인(학점, 비교과활동, 자격증, 어학점수, 봉사활동 등)을 공유하며 자신에게 부족한 역량을 찾아 개발하도록 설계했다. 선배스펙을 이용한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3학년 김아영학생은 “선배들이 야너두 (야! 너도 할 수 있어!)라고 말해 주는 것 같다. 나도 선배들의 스펙을 쫓아가다 보면 희망하는 곳으로 취업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인덕대 교육혁신팀은 지난 14일 내부 구성원 대상으로 시스템 사용 설명회를 실시해 통합학생역량개발시스템 LENS의 핵심가치인 즐거움(FUN), 유연성(Flexibility), 학생중심(Focus on student), 가치추구(For the value)를 소개하며 앞으로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AI기반 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학생 성장 및 성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leejh@unn.net
관련링크
- 이전글문경대 교육혁신지원센터, ‘4차 산업혁명 시리즈’ 특강 실시 23.09.26
- 다음글송곡대 교수학습지원센터, ‘미래교육 핵심교수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23.09.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