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 ‘2022 상반기 세미나’ 진행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 협의회 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 ‘2022 상반기 세미나’ 진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3회 작성일 22-07-13 09:58

본문


image01.png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가 77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2022 상반기 세미나를 진행했다.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회장 김정숙, 대전보건대)는 이번 달 7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2022 상반기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학생 학습역량 강화방안을 주제로 미래인재, 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전문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와 교수 등 약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병기 대전보건대학교 총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세미나는 이남식 서울예술대 총장의 학생들에게 환영받는 수업기조강연을 비롯해 총론-연구-사례 공유 섹션으로 나눠 발표가 

진행됐다.

 

이희선 대구과학대 교수의 학생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총론을 시작으로, 최은희 마산대교수의 기초학습능력 진단 현황과 향상 방안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다.

 

사례 공유 부분에서는 박해미 경민대 교수의 학습동기 진작을 위한 사례기반 학습지원’, 유수경 울산과학대 교수의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성과관리를 발표했다.

 

김정숙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 회장은현재 전문대학이 어려운 현실이지만, 올바른 직업인성과 산업체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전국의 교수 학습센터 교직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희망의 빛이 보인다. 센터들 간 상호 협력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상생발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에서는 전국 전문대학 학생들 대상 진행된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되었다.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은 좋은 수업 수기를 공모하고 우수 수업으로 선정된 교수자의 우수 교수법 확산을 위하여 525~619일 공모, 71일 결과발표 그리고 상반기 세미나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대상을 받은 한양여자대학교 문유미 학생을 비롯하여 강동대학교 조아라 학생, 대구보건대학교 김병현 학생이 대표로 수업을 통해 성장한 점을 중심으로 좋은 수업 에세이를 발표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